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걷기 좋은 해운대 그린레일 웨이~~~~

반응형

오늘은 개인적으로 산책하기 좋은 해운대 그린레일 웨이를 소개해 보까합니다.

그린레일 웨이는 1935년 포항 ~ 부산 구간으로 개통되어 이용된던 동해남부선 철로가 2013년 12월2일에 본선은 장산 내 터널을 통과하는 새 선로로 이설되고 기존 철로은 폐선되고 그린레일 웨이 사업으로 탈바꿈된 곳입니다.

해안선을 따라 가는 철로라서 경관이 너무 좋습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선 별로 추천하지 않지만 평일에는 조용히 사색을 하면서 걷곤하는 곳입니다. 

저는 송정 해수욕장에서 출발에서 해운대 해수욕장까지 걸어서 왔는데 걸음수가 약 12000보에서 13000보정도 되면 거리는 4KM정도 되는 것 같네요

 

부산에 해수욕장이 많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송정해수욕장을 좋아 합니다. 사람도 그렇게 분비지 않고 서핑하는 모습도 좋아 보이고요 ^^

 

 

 

좌측은 걸어서 갈수 있고 우측철로는 관광열차를 타고 이동하는 곳이예요. 저는 데크 산책로를 따라 그냥 쭉 가기만 하면 해운대해수욕장까지 갈수 있습니다.

마침 블루레인 파크 열차가 지나가서 사진 한장 찍어 보았습니다.

 

풍경을 감상할수 있는 벤치도 중간 중간에 설치되어 있고요

저는 걷다가 풍경이 예뻐서 잠시 벤치에 앉아 해독 수무디를 마시며 풍경 감상을 했습니다.

 

저기 백사장이 보이는 곳이 송정 해수욕장인데 제법 걸어온것 같습니다. 바닷물 색깔 한번 보세요 이쁘지요

저기 우측 우뚝 솟은 아파트 주변이 해운대 달맞이고개입니다. 

 

청사포 정거장안인되요 그냥 쭉 걸어가면 됩니다. 

여기서 부터 스카이 캡슐이 같이 미포정거장까지 운영됩니다. (지상에 블루라인 파크 해변열차 그위에는 스카이 캡슐)

미포정거장을 지나서 나오면 시그니엘(엘시티)이 보이면 바닷가 아래로 내려가서 우측으로 쭉가면 해운대 해수욕장입니다.

 

반응형